“열린 의정활동으로 군민 권익증진에 최선”

"주민들의 목소리가 군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대군의회 후반기 군의장에 당선된 윤재공 의장은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열린 의정활동으로 군민 권익증진과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료의원들이 후반기 의장으로 선택해 준 것은 새로운 변화와 개혁에 좀더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라는 뜻으로 알고 받들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윤의장은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광범위하게 듣고 힘없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큰 목소리로 군정에 반영되게 하겠다”며 “주민들도 소원함 없는 마음으로 자유롭게 군의회를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윤 의장은 또 “강진군은 팀제에서 실과제로 복귀함으로서 큰 변화의 시대를 맞고 있다”며 “실과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지도할 것은 지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군의회 분열현상에 대해 윤의장은 “모든 의원들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답을 찾으면 해결되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라며 “의원들의 목표가 지역발전이란 한 방향인 만큼 상호 협력하고 단합되는 강진군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의장은 국회의원과 의장, 군수와 의장과의 관계에 대해 “나는 민주당에서 오랫동안 투쟁을 해왔던 사람으로서 지역위원장인 국회의원과 많은 대화를 할 것”이라며 “행정과 정치는 일정부분 구분되는 것이니 만큼 군정에 관련해서는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장직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의장은 도암출신으로 2선 군의원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