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철 부군수,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법 강의

박수철 부군수가 실과소 팀장급 공무원 73명을 대상으로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했다.
강진군이 지난 14일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긍정 리더십을 통한 자질향상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군은 실과소 팀장급 공무원 73명을 대상으로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라는 주제로 박수철 부군수가 강의를 했다.

박 부군수는 리더십 향상 덕목으로 지도자의 역할과 의지, 일을 잘할 수 있는 비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박 부군수는 강의를 통해 “하루는 1440분으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집중근무시간이다.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주어지지만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일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은 상사와 동료간 수직과 수평사이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 서로 조력자 역할을 잘 해야 하고, 강진군이 토양이라면 공무원은 씨앗이라며, 이 씨앗이 잘 자라기 위해 6급 팀장들이 후배공무원들의 귀감과 모범이 되도록 멘토 역할을 잘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강진군 조직의 허리 역할을 하는 팀장급 공무원에 대한 사기진작 및 소통․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군정현안 사업 등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성과중심, 일 잘하는 공직자를 육성하기위해 마련됐다.

군은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공직자 직무능력 강화를 위해 수요자 중심, 국도비 공모사업 대응력 강화, 신규 공무원 교육 등 다채로운 맞춤형 중심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