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동하는 농협 등 6가지 공약사항 발표

강진농협 정옥태 조합장이 조합원들 앞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강진농협 제 14대 조합장으로 당선된 정옥태 조합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지난 2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대회의실에서 황주홍 국회의원, 강진원 군수, 김상윤 군의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이종기 농협군지부장을 비롯한 농협관계자, 조합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이 진행됐다.

사중진 상임이사가 정 조합장의 약력을 소개하며 시작된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정옥태 조합장이 강진농협의 14대 조합장으로서 성실히 맡은 업무에 임하겠다는 내용의 선서와 취임패가 전달됐다. 또 정옥태 조합장의 취임사와 강진원 군수, 김상윤 군의장, 이종기 지부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취임식에서 정 조합장은 소통하며 협동하는 농협, 실익을 주는 농협,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강화, 지역공헌사업 활성화, 정직하고 합리적인 조직, 조합원 눈높이에 맞춰 근무환경 개선 등 6가지 공약사항을 제시하며 조합원들에게 실천을 약속했다.

정 조합장은 “농협 직원출신으로 조합원과 같은 생각을 하는 농협,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조합원 여러분들도 농협을 믿고 많은 이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한편, 정 조합장은 선거에서 1천967표를 얻어 1천900표를 얻은 김근진 후보를 67표차이로 앞서 당선됐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