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사법경찰 수사 실무교육이 열렸다.
강진군은 장흥지청 이종광 검사를 초빙해 관내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사례중심 수사실무 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군 소속 특사경이 단속 등의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통된 부분에 대해서는 정보를 공유하고 관할 검찰청과 소통을 통하여 사소한 실수 방지, 절차 상 미이행 등으로 군민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차원에서 마련했다.

특별사법경찰은 기능별로 전문 지식이 정통한 행정공무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하여 수사활동을 하도록 지정해 환경·식품·공중위생·청소년보호·농수산물원산지 등 국민생활 밀접한 부분을 단속하는 일반직 공무원을 말한다. 

이종광 검사는 “강진군 공직자들의 배우고자하는 열의에 감동했다. 이런 열의야 말로 군민의 소중한 재산과 권리를 지켜주는 공직자의 기본중에 기본”이라며 강의를 시작했다. 
또 “오늘 교육을 계기로 관련 규정과 사례들을 살펴보는 좋은 시간이 되기도 했지만 강진군과 검찰과의 상호 긴밀한 협력과 합리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선량한 군민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경직된 고정관념을 깨고 상하간 수평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멘토&멘티교육, 직렬별, 직급별 소규모교육 등을 실시하고 현장중심, 사례위주의 노하우를 빠르게 공유하도록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중 상시 공직자 교육을 실시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최고실력자 공무원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