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연시총회서 결의
청자축제 판매부스도 운영키로

강진원 강진군수가 최근 강진군 한우협회 연시총회에 참석한 뒤 주요 임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최근 강진군 한우협회 연시총회에 참석한 뒤 주요 임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진군 한우단체가 ‘강진한우’의 소비촉진에 온 힘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19일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군 한우협회가 지난 15일 강진읍 강진착한한우명품관에서 2024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강진군 한우협회는 한우산업의 발전과 한우농가 권익증진을 위해 2013년 9월 출범해 군 한우협회와 읍․면 한우협회로 조직돼 있으며 총 46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중이다.

이날 연시총회에는 강진원 군수를 비롯해 김영래 강진완도축협장, 한우협회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는 올해 취임한 김은주 신임 회장과 함께 협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새로 구성하고 올해 세부사업 논의와 함께 지속적인 한우 가격 하락 및 소비침체에 대응한 강진한우 소비촉진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3월3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제52회 강진청자축제에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진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무료시식 행사를 계획하고, 강진한우 소비촉진 홍보부스 운영을 위한 세부사항을 협의했다. 

군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진 한우 소비촉진을 위해 애쓰는 한우협회 임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