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나무와 표고버섯 재배법 교육

 

강진군산림조합(조합장 윤길식)은 지난 25일(감나무 재배기술), 26일(표고버섯 재배기술) 산주·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감나무, 표고버섯 재배 기술교육을 산림조합 3층 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25일 교육은 관내 감나무 재배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감나무 재배의 전문기술을 전파하는 장이 되었다.

감나무 재배 방법과 생산량을 늘리는 기술 및 소득증대에 필요한 방법 등을 교육하였으며, 실제 30년 이상 감나무 재배를 이어오고 계신 장재선씨의 강의로 현장에서 재배에 필요한 기초교육이 이뤄졌다.

26일은 표고버섯 재배자 및 재배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신청을 받아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소 김인엽과장의 강의로 가정에서 표고버섯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방법과 쉬운 물 관리 등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산림버섯연구소에서 육성한 신품종 ‘산조504호’의 특성 및 재배정보를 알리고 가정용 표고버섯의 쉬운 재배방법을 교육하였다.

윤길식 조합장은 “산주와 임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교육의 수요를 파악하여 교육을 다양화 하고, 전문 강사 초빙과 지역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임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득 증대를 위해 산림조합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