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구 새 둥지

행복울타리 임대주택 입주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강진군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다자녀 무주택자의 안락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복울타리’ 2단지가 완공돼 지난 5일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입주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윤재공 강진군의회의장, 군의원, 각 사회복지시설ㆍ단체장, 입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해 행복울타리 건립과 입주를 축하했다.

강진읍 동성리 591번지(목화마을)에 위치한 ‘행복울타리’ 2단지는 8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연면적 6,325㎡ 지상 2층의 철근콘크리트 기와지붕으로 조성, 지난해 총 10가구를 건립했다.

입주에 앞서 지난 1일에는 관내 강진지역자활센터 15명의 직원들이 ‘행복울타리’진입로 주변 쓰레기 줍기, 화단 정비 등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쳐 훈훈했다.

이날 입주식에 참석한 하객들은 안락하고 산뜻한 시설을 둘러보며 입주자들에게 편안한 보금자리에서 행복하라는 덕담을 건넸다.

또 이날 강진읍 씨앤에스 3차 주민자치회(회장 이상훈)에서 10만원 상당의 이불 한 채씩을 기증하고, 지역사회 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 3610지구 강진탐진로타리클럽에서(회장 박상선) 찹쌀 10포대와 생활용품 등을 선물로 전달하는 등 입주민들과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복울타리’에 입주한 서명선(41)씨는 “가족들과 함께 오순도순 생활할 따뜻한 보금자리가 생겨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며“여러 단체와 이웃주민들에게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많은 선물과 도움을 받아 고맙고,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입주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