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사년 새해를 맞아 주민들은 새해아침 해를 맞으며 새해 가족들의 건강과 평화를 빌었다. 또 각 기관들은 일제히 시무식을 갖고 올 한해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등 힘찬 한해를 출발했다.

구랍 31일 자정에 강진읍 고성사에서는 다사다난 했던 2012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2013년을 맞이하는 범종 타종식이 열렸다. 범종타종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고성사 주지 범종스님, 불자들과 주민등 100여명이 타종식을 갖고 힘찬 새해를 열었다. 

강진읍 군청뒷편 보은산 입구에서는 1일 아침 7시부터 해맞이 고천제 행사가 열렸다. 강진읍지역발전협의회(회장 김기수)주관으로 진행된 고천제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떡국을 나눠 먹으면서 한해동안의 안녕을 빌었다. 강진원 군수는 신년 메시지를 전하면서 한해동안 강진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밖에도 마량 북산 전망대와 신전 주작산, 도암 만덕산 해월루, 성전 월각산등에서 해맞이 행사가 열려 주민들이 힘찬 새해를 맞았다.

한편 2일 오전 8시 보은산 충혼탑 광장에서 2013년 관내 기관단체장 및 실과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 참배가 진행된다. 이어 오전 9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또 3일 오전 11시에는 강진읍농협파머스마켓 2층대회의실에서 읍농협주최로 지역 기관단체장과 농업계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식이 열린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