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시책 반영 및
적극적 국비 확보 활동 전개

강진군은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주재로 2020년 중앙부처 업무보고에 따른 대응계획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대응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3월 초 2020년도 정부 업무보고가 마무리 되면서 부처별 국정 운영 방향과 연계한 군 차원의 주요 시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신속한 실행 전략을 수립해 군의 미래를 선도하는 대응과제를 중점 추진하기 위해 마련 됐다.

총 67건의 대응과제가 발굴되어 공모(국도비) 사업 35건을 중심으로 보고회가 이뤄졌으며 정부 정책의 최우선 과제이자 군정 역점시책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등 군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대응과제는 ▴청소년 활동기반 확대(국립청소년 문화예술센터 건립) ▴인구감소 극복(강진품애 살기운동) ▴수출전문 스마트팜 원예단지 조성 ▴지역 푸드플랜 수립 및 로컬푸드 활성화 ▴생태축 훼손지 복원 ▴지역관광 개발사업 및 생활관광 활성화 ▴도시재생 뉴딜 추진 ▴청년농촌 보금자리 조성 ▴도시안전망 구축(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도시민 농촌유치 ▴딸기 특화단지 육성 등이다.

군은 이날 보고된 주요 과제들이 중앙부처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국비 건의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