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군수 주재로 개최, 실과장 및 팀장 20명 참석

지난달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달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승옥 군수의 주재로 실과장 및 팀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강력한 선제 대응책 논의를 위한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전국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 보건소를 통한 주민상담 전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군은 긴급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점검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 예방에 총력 대응에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승옥 군수는 “관내 취약계층 대상으로 1인 일 공무원 전담제를 통해 철저한 대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 특히 집단 생활시설인 경로당, 복지회관 등 방문해 코로나 예방법에 대해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군민들께서 너무 큰 불안감을 갖지 마시길 당부드린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개인 위생 수칙을 지키고 보건당국 지침을 잘 따라 주시길 바란다. 또한 이상 증세가 있을 경우 반드시 보건소나 의료원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