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추가경정 예산 확보
건의 사업별 빠른 대처

강진군이 지난 5일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이 지난 5일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이 지난 5일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1월 9일부터 1월 17일까지 개최된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 제안에 대해 해당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현재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 신속한 처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에 대한 제안들은 길었던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담당 부서별로 건의자 개별 방문 및 현지 확인을 모두 마친 상태이다.

마을 상수도 누수, 군민의 안전사고 예방 등 시급을 요하는 사항은 오는 3월 추가경정 예산 확보를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한다. 아울러, 처리기간이 장기간 소요 되는 사업이나 추진이 불가한 사항에 대해서는 예산 지원의 효율성, 다수를 위한 공익성 여부, 고령화에 따른 사후관리 문제 등 처리 불가사유를 명확하게 제시해 군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할 계획이다.

올해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민선7기 군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증대 및 인구유입’ 및 ‘농림축수산업 고부가가치산업 육성’등 군의 목표 및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유도했다. 

읍면별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최근 가뭄, 폭우 등 기상이변에 따른 ‘관정 개발 및 용배수로 정비’, ‘지역 문화‧예술을 접목한’관광산업 육성 기반 대책 등 240여 건의 현안 건의 및 군정 발전 제안이 있었다.

이승옥 군수는 “군민과 대화 시 건의된 사항들은 개별사업에 대한 공정성과 읍면 및 마을별 형편을 감안하여 긍정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처리가 지연되거나 시간이 장기간 소요되는 건의사항은 처리과정에 대해 수시로 군민들과 공유하여 상세히 안내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