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학습단체, 직원과 간담회 갖고 현장 목소리 청취

지난 17일 신임 박홍재 전남농업기술원장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직원들과 격의 없는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제18대 전남농업기술원장으로 취임한 박홍재 신임 원장이 지난 17일 취임 두 번째 시․군 행선지로 강진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은 농업기술센터 주요 지도사업과 당면 현안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농업인 학습단체 대표 및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현장 애로사항 청취와 건의사항을 듣는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기술센터를 찾은 이승옥 군수와 면담도 이루어졌다. 작천면 소재 축산연구소에서 추진 중인 동물농장, 라벤더공원 조성사업 등 현안을 논의하며, 군과 도 기술원간 상호 협력을 나가기로 했다.

농촌지도자회 등 5개 학습단체 대표와의 간담회에서는 강진의 벼 소식재배 현장 사례를 소개하며, 관행 타파를 위한 농가 교육과 소식 이앙기 공급 필요성을 등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는 박 원장이 직접 대화를 이끌어 가며, 신규 직원들의 의견도 듣고, 소식재배, 군 대표품종 새청무 벼 육성을 위한 종자보급 확대 등 주요 사업에 대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박 원장은 강진은 쌀귀리 주산지로 최근 온난화로 인한 맥류 생육 정지기가 없어져 기술원 차원의 연구개발 필요성과 농업인상담소 신축지원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젊은 직원들의 참신한 생각들과 의견 제시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