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전형의 변화와 관내 고등학교 진학 주제

지난달 23일 아트홀 복지동에서 내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주길성)는 지난 23일 강진아트홀 복지동 다목적실에서 관내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Vary Education 공부연구소 최규운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된 설명회는 진로선택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학부모들에게 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을 알리고, 바뀐 전형에 대비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규운 강사 “강진관내에 있는 고등학교를 사전에 조사하며 놀랐다.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활동, 장학금 등 수도권의 어느 학교와 비교해도 손색없다”며 “이 정도의 진학률과 시스템을 갖춘 곳들이 있다면 관외에 가기보다 관내학교에 진학하여 진로를 개척하는 것이 입시전략에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의 진학상담이 병행 실시되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관내 고등학교들은 설명회 이전부터 관내 중학교를 순회하며 학생 유치를 위해 홍보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임준형 총무과장은 “최근 입시체제는 성적외에 다양한 활동과 정보가 있어야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며 “이런 입시제도에 맞춰 관내 4개 고등학교에 예산 지원을 통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