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는 자연치유력 높여줍니다”

조상근 대표의 모습.
옴천출신 조상근 대표가 운영하는 ㈜아름다운나라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에서 파극천 노니주스와 노니비누를 생산하고 있어 찾아가 보았다.

조 대표는 인도에서 야생 노니를 수입하여 노니 주스, 노니비누 등을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노니는 약 2천년전부터 폴리네시아에서는 미용, 의약, 건강필수품으로 쓰여지면서 기력증진 원기회복으로 삶의 질이 높아졌다한다.

그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부르는 불가사의 한 식물이 노니라고 설명한다. 노니는 오래전부터 생식하거나 요리를 해먹었으며 열매뿐만 아니라 잎과 껍질, 뿌리, 꽃등 버릴 것이 하나도 없이 사용됨으로 현대에도 각종 성인병, 비만, 염증, 혈관, 피부, 심장, 면역, 항암, 항산화, 간기능, 피료, 정력 강화, 소화 흡수등 과일로서는 최고의 영양을 자랑한다고 말한다.

‘노니 다이어트’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고 미란다 커 헐리우드 스타의 피부 비결, 박진영 가수도 건강 비결로 노니 주스를 애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노니의 효능은 ‘기적의 열매’ 로도 불리며 남태평양 등에서 건강식품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온 열매라고 말한다.

제로닌과 프로제로닌이 지구상 어떤 식물이나 과일보다도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 효  능이 뛰어나고 스코폴레틴, 이리노이드, 천연미네랄 7종 천연비타민12종 필수아미노산18종 파이토케미칼 200여종등 약리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며 아이들에게도 발육과 성장에 좋고 성인들에게 노화지연, 호르몬조절, 체내 염증완화 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한다.

노니의 효능은 염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고혈압과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과 혈당 낮추며 아토피에는 노니 비누가 효과적이고 보습력이 뛰어나서 당김 현상이 완화된다. 환절기 피부관리는 아침, 저녁 노니 30㎖ 2잔 마시고 노니와 밀가루를 일대일 비율로 섞어서 마사지하면 건강한 피부결을 갖게 된다고 팁을 제시한다.

노니주스 효능은 통증을 완화해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심장질환과 뇌졸증을 예방하며 노니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은 칼륨이 많은 음식이어서 신장 질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를 요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파극천’이라 불리는 노니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며 맛이 맵고 달며 독이 없다는 몽설이 있는데  음위증을 치료하며 정을 돕기 때문에 남자에게 좋으며 신(콩밭)을 보하고 근육과 뼈를 강하게하며 풍습을 제거하고 신장을 따뜻하게하여 양을 강하게 하고 정을 돕는다고 한다.

㈜아름다운나라에서 만든 파극천 노니는 인도산 야생노니만을 사용하여 90일 저온 숙성 과정 및 발효를 시키고 완벽한 필터링시스템으로 침전물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세계최초로 김치유산균을 첨가하여 그 효능을 배가 시켰다고 했다.

인도산 야생 노니는 야생의 환경에서 살아 남기위한 특유의 물질을 계속해서 생산하여 내뽐기 때문에 파이토케미컬 등의 식물성화학물질과 기타 영양소의 함유량이 일반 노니에 비해 월등하게 높다고 말한다.

조상근 대표는 “노니주스는 하루, 조석으로 성인기준 2회 소주 두잔 정도면 충분하고 당도가 높아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고 갈색빛이 도는 진한 숙성노니 원액인 완벽한 필터링으로 침전물이 없어 파극천 노니주스는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설명한다.

한편, 조 대표는 건강이 어려운 향우들에게 노니주스를 기부하고 향우들 모임에 노니 비누를 협찬하여 향우들의 건강에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리고 있으며 향우들이 건강이 안좋다고 생각되면 ‘파극천’ 노니주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김서중 서울취재본부장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