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증서 전달, 모범 보훈대상자 표창

지난 6일 보은산 충혼탑에서 이승옥 군수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헌화와 분향을 하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6일 보은산 충혼탑에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충혼탑에는 전몰군경 유족 및 미망인, 참전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 주민․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을 기렸다.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으로 식이 시작됐다. 헌화와 분향에 이은 대통령 명의 국가유공자 증서 전수, 모범 보훈대상자 표창,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의 행사에서는 고 황명현님의 배우자 김복순, 고 박봉규님의 배우자 임종희씨가 각각 대통령명의 국가유공자 증서를 이승옥 군수로부터 전수받았다.

호국보훈의 달 모범 보훈대상자 도지사 표창은 전몰군경유족회 김창현씨가 선정됐다. 군수 표창은 상이군경회 변재호․전몰군경미망인회 김정순․무공수훈자회 장광옥․재향군인회 안준철․고엽제전우회 노남수․6․25참전유공자회 배정만․월남전참전자회 이강영․6.25참전경찰유공자회 배선홍으로 9명이 수상했다.

추모헌시는 송현주 시인의 ‘슬프지 않은 노래(희망가)’가 낭독됐다. 또한 강진 출신의 호국영웅 27인의 이름을 그리움으로 다시 불러보는 ‘Roll Call’행사도 가졌다. 특히 올해는 호국안보사진전도 열렸다.
 
이승옥 군수는 “선열들께서 아낌없이 보여주셨던 애국애족의 정신을 마음깊이 생각하며, 군정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