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향우회 행사 일정 설명

장학위원회 운영 상황도 논의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옛터에서 재경강진군향우회 사무총장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재경강진군향우회 사무총장협의회는 지난 17일 서초구 옛터에서 각 읍.면향우회 및 산하단체, 동문회 사무총장협의회 2분기 정기모임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향우회 사무총장과 각 읍·면사무총장, 산하단체사무총장, 동문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에 추진할 사업, 청자축제 참관, 하반기 행사일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향우회 장학위원회에서 연말 정기총회 장학금지급과 관련한 장학생 선발에 관한 요강을 설명하고 장학기금 조성에 관해 논의했다.

차용수 군향우회 사무총장은 상반기 읍‧면 정기총회에서 새롭게 임명된 사무총장들에게 대해 소개했다. 대구면 양동영 이임 사무총장과, 신임 윤우상 사무총장을 소개하고 뒤이어 마량면 박양순 이임 사무총장과 신임 정명석 사무총장을 소개했다. 재경 강진군향우회 사무총장협의회는 조직개편과 함께 신임 읍.면 사무총장 상견례를 갖고 새 출발을 다짐했다.

차용수 군향우회 사무총장은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꿋꿋이 성장해 온 재경 강진군향우회의 발전과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활동에 관심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고 있는 읍·면 사무총장들과 산하단체 사무총장들에게 감사하다”며 “향우회가 더욱 발전하고 향우간에 우애와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고향발전과 향우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재경강진군 사무총장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해왔던 마량면 박양순 사무총장이 이임하게 됨에 따라 하반기 모임에서 새롭게 회장을 선출하기로 결정했다.      /김서중 서울취재본부장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