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신임 교육장 부임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56) 교육장이 지난 4일 강진교육지원청 3층 다산지실에서 전 직원들과 함께 교육장 부임식을 가졌다. 

윤채현 교육장은 해남고등학교 외 5개교 및 우수영중학교 교장(2년 6개월)으로 근무하고 지난 1일자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윤 교육장은 부임사를 통해 “강진교육을 바꾸는 힘, 여러분이 곧 주인공이다.

첫째, 학생이 교육활동의 주체가 되는 행복한 강진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원, 교직원 그리고 학교와 교육지원청 등의 교육기관은 학생이 있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으로 학교의 주인이, 교육활동의 주인공이 학생이 되어야 하며, 학생이 학교의 주인으로 바로 서는 문화를 만들어 정착시켜 나갈 때, 분명 우리 강진교육공동체는 행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둘째, 우리가 서있는 곳을 민주적인 삶이 실현되는 공간으로 만들어 우리의 학교문화, 조직문화, 의식문화가 민주적인 문화로 일상화될 때, 사랑하는 우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이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며 ”마지막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민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여 나 혼자가 아닌 우리 교육공동체 모두의 뜻을 모아 강진교육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