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운전자회, 자원봉사협의회 등 봉사 동참

지난 23일 모범운전자회원들과 강진군자원봉사자협의회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함께 강진만 생태공원으로 나들이를 나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옥 군수와 김은옥 여사도 어르신의 휠체어를 밀어주며 국화꽃을 구경했다.
지난 23일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진지회(회장 신해룡)가 거동이 불편해 바깥나들이가 힘든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즐거운 나들이를 다녀왔다.

올해로 4년째, 횟수로 8번째로 진행된 ‘행복한 동행’은 모범택시 운전자 15명,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15명, 총 3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어르신들의 나들이길에 동행했다.

어르신들은 ‘제3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한창인 강진만 생태공원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데크길을 걸으며 사진도 찍고 갈대숲에서 뛰어노는 짱뚱어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제장 방문 후에는 마량항을 둘러보기도 했다.

지난 23일 모범운전자회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갈대축제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복한 동행’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자식들이 멀리 있어 강진의 축제가 한창이여도 선뜻 가 볼 수가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갈대축제까지 와서 공연도 즐기고 다양한 볼거리를 보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신해룡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거동이 불편하고 교통수단이 순조롭지 못하여 바깥나들이를 하지 못하는 어르신이 많다”며 “하루 종일 노인회관에서 보내는게 유일한 외출인데 철따라 적절한 바깥 구경을 시켜드리는 일이야 말로 요즘 진정한 봉사이자 효도가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