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동안 5천여명 방문… 부활, 신현희와 김루트 등 36팀 공연

지난 5일 오감통 야외공연장에서 섬머 락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강진군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락의 레전드 부활, 신현희와 김루트 등 36팀 200여명의 뮤지션들이 강진읍 시장에 모였다.

관광객을 포함해 첫날 3천여명, 둘째날 2천여명의 주민들이 시장에서 장도 보고,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음악도 들으면서 투어하는 오감통 섬머 락 페스티벌을 강진시장에서 개최했다. 이에 강진군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기를 불어넣는 데 기여하는 등 풀뿌리 경제의 진면목을 보였다. 

36개팀 밴드 공연과 여름타파 풀파티를 열어 시장을 풀장으로 변신시켰다.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마련하고 판매자가 찾아와 형성된 핸드메이드 벼룩시장, 강진시장 상인들의 먹거리 장터, 관내 가죽공예가 참여 등 다양한 부대행사을 마련했다.

서울, 대구, 광주, 여수 등에서 찾아온 1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들과 홍대에서 락 페스트벌을 보기위해 찾아온 200여명 젊은이들이 어울어져 한편에서 바비큐파티도 열렸다.

최광례 상인회장은 “시장 상인이 주관이 되어 행사를 치러 낸다는 것은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다”며 “민·관과 음악인이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지역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컸다”며 행사장 주변 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앞두고 상인들은 진열장을 바꾸고, 고객선 지키기 등 환경개선에도 많은 협조를 했다. 물론 그동안의 습관 때문에 힘들어 하는 상인도 있었지만 상인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고 계속 실천하는 강진시장이 되도록 120여명의 상인들은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워킹에프터유 김재선 감독은 “관광객이 즐겁고, 주민들이 행복하여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