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군수 환경관련 국비예산확보협조 요청

강진원 군수가 강진군을 방문한 이재현 영산강유역환경청장에게 청자매병을 전달하고 있다.
이재현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이 지난 25일 순방 차 강진군을 방문 관내 환경관련시설과 강진군 명소인 청자박물관 및 다산초당을 둘러보았다.

이 청장의 강진방문은 평소 친분이 있던 강진원 강진군수의 초청에 의해 이뤄진 것이다. 강군수는 이날 강진의 열악한 환경시설을 직접 보여주고 환경시설 확충을 위한 국비예산 지원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강진군은 환경분야에서 작년보다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행정경험이 풍부한 강군수가 중앙부처의 많은 인맥 등을 바탕으로 행정력을 총동원해  2013년 국비예산확보 노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재현 청장은 “ 탐진강 하구에 위치한 강진군은 자연생태 보전이 잘 되어 있어 청정지역으로 알려져 있다”며 “특히 탐진강을 아우르고 있는 강진과 장흥, 영암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형프로젝트 사업을 펼쳐보는 것도 좋겠다”고 말했다.

강진원군수는 오는 28일 기획재정부와 농림식품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2013년 강진군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 등을 통해 국비예산확보 차 출장할 계획이다.
 

※ 사진설명 : 강진원 군수가 강진군을 방문한 이재현 영상강유역환경청장에게 청자매명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