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전남대치과병원 갤러리… 3월초 아트홀서도 전시예정

서양화가로 활동중인 와보랑께박물관 김성우 관장이 이달 28일까지 광주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서양화가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병영면 와보랑께박물관 김성우 관장이 오는 28일까지 광주 전남대치과병원 아트스페이스 갤러리에서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 곳 전시실에는 김 관장이 직접 그린 21점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김 관장의 작품은 주로 고향인 병영에서 지냈던 어머니와 가족들에 대한 추억들을 그린 것으로 옛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한글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선·면·색으로 한글을 조형화한 작품들이다. 특히 ‘그때 그 시절’ 시리즈는 옛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 것으로 굵은 선으로 그린 외곽선에 초가집, 새를 그려넣었다.

또 화면을 단순하게 분할해 여백의 미가 느껴지고 빨강, 파랑 등 원색을 사용해 조형미를 더했다. 또 김 관장의 이번 전시작품들의 재미있는 감상포인트중 하나는 바로 한글 찾기이다. 각 작품마다 한글이 숨어있다.

하나의 예로 ‘그때 그 시절-산새’에는 나뭇가지를 통해 ‘산새’라는 글자를 표현해냈고 다른 작품들에도 선과 면으로 글자가 숨어있어 이를 찾아내는 재미를 선사한다.

김 관장은 이번 전시회를 위해 3년가량 준비를 해왔으며 지금까지 개인전 4회, 단체전 50여회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남부현대미술협회, 광주·전남 현대작가 미술인 연구모임 ‘이팅’, 드로잉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에 전시됐던 작품들로 오는 3월초에 강진아트홀 전시실에서 개인전을 개최해 군민들에게도 선을 보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