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우수봉사자 표창, 사랑의 김장나눔

강진군은 지난 6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나눔의 장을 열었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문경환)가 주관하고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순)이 후원한 제4회 강진군 자원봉사자대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을 위한 헌신과 봉사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각 읍·면 자원봉사단체 회원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여와 나눔, 지속가능한 강진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나눔과 배려를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화합과 결의를 다졌다.

특히, 참여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봉사자들은 사랑의 김장김치 2017포기를 담갔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을 준비해 김장의 손길이 바빠지는 시기지만 월동준비를 못하거나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은 한마음 한뜻이 되어 김장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2017년 방문의 해의 의미를 더하고자 2017포기의 김치를 담갔으며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의 손맛이 담긴 김치는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도암면 농가주부 모임 최춘자 회장은 “추운 겨울에 이웃사랑을 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곁에 두고 먹는 김장김치를 나누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봉사단체 회원들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문경환 회장은 “헌신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앞두고 릴레이! 자원봉사 선포식을 기념하기 위해 ‘자원봉사의 날개를 달자’란 구호와 함께 희망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