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방하지 말라” “그쪽이나 잘 하세요”

황주홍 전 군수와 윤영수 전 군수가 한 정치행사에서 나란히 앉아있다.
지난주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은 공명선거 여부를 놓고 난타전을 벌였다.

황주홍 예비후가 지난 1월 31일 장흥에서 기자회견을 열며 포문을 열었다.황후보는 “정책경쟁을 포기하다시피한 후보들이 거짓선전과 상대비방에만 골몰하면서 선거분위기를 혼탁 시키고 있다”며 고 다른 후보들을 겨냥했다.

이와함께 황 후보는 “상호간 서로 다치지 않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장흥, 강진, 영암을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과 능력을 다툴 것”과 “구태정치를 타파하고 새로운 정치 패러다임을 세울 수 있는 도덕성으로 겨루자”고 주문했다.

이에대해 김영근 후보가 맞받아 치고 나왔다. 김후보는 “황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에서 밝힌 ‘각종 흑색선전, 고소, 고발’ 건은 황 예비후보 본인이 자초한 측면이 크다”며 “강진군민과의 4년 임기 약속을 어긴 채 군수직에서 중도사퇴하고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이기적인 처사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그의 도덕성에 의문을 제기하기에 충분하다”고 날을 세웠다.

유인학 예비후보는 같은날 논평을 통해 “황주홍 예비후보가기자회견을 통해 선관위 주관으로 후보 간 정책선거 협약식을 갖자고 제안한 것과 관련해 이를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명전 후보도 황후보에 대해 날을 세웠다. 김후보는 논평을 통해 “본인의 허물은 덮어둔 채 마치 나머지 상대후보들이 거짓선전과 상대비방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하는 것은 여론을 호도하는 것이자 존중받아야 할 상대후보에 대한 또다른 인신공격이자 비방, 음해에 다름없다”며 “황 예비후보는 상대후보를 비방, 음해하지 말고 자승자박의 결과물이 아닌 지 겸허히 반성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