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나흘간 개최… 가을철 최고의 힐링 종착지 제격

남해안 최고의 생태서식지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1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와 문화복합형시장 오감통에서 열리는 ‘3일간의 음악여행’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강진만 갈대숲 바로 옆 남포축구장이 메인 무대다. 군은 27일부터 30일까지 각각 만남, 소원, 사랑, 행복이란 테마를 날짜별로 부여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갈대숲 걷는 서막 세리머니’와 강진만의 특색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대사없이 펼쳐지는 넌버벌 퍼포먼스,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같은날 6시30분에 열리는 개막축하쇼는 ‘아름다운 만남’을 주제로 열린다.

최근 가장 핫한 가수이자 배우인 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이 무대에 오른다. 이와함께 강진만 갈대숲 음악여행, 강진만 별빛 사이 가을데이트, 어린이와 함께 가을 소풍, 강진만 생태탐방로 걷기대회, 남도명품길 걷기, ‘강진만갈대’오행시 짓기가 열린다.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와 같은 기간에 열리는 ‘오감통 3일간의 음악여행’은 노래와 음악을 강진 미래발전의 새 동력으로 삼고자하는 강진군의 의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가을풍경에 젖어들 관광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27일 오후 6시30분 강진읍내 동성리 사의재에서 열리는 다산 ‘하도할사’국악퓨전 뮤지컬을 시작으로 ‘공것으로 보는 나이롱극장’, 감성음악여행 프린지 PAN 공연, 낭만콘서트, 사일런트댄스파티, ‘강추(康秋)라디엔티어링’, 헬로우 할로윈파티, 우리삶의 힐링콘서트, 윤수일 가수데뷔 40주년 기념공연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강진만 갈대와 여인 전국사진촬영대회, 강진만 1131종 생태어종 사진전, 갈대공예체험, 강진만 선셋 사랑의 소원 달기, 갈대갑옷 만들기 체험이 있다. 이밖에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앞에 마련된 캠핑장에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전국 카라반 및 다양한 캠핑카들이 참가한 가운데 캠핑페스티벌이 열린다. 스포츠레저장비 전시장과 함께 직거래 장터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