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동농업고급직업학교 유학생 연수

대만 국립가동고급농업직업학교 학생들이 전남생명과학고를 방문해 3주동안 교육을 받았다.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이인휘)는 지난달 9일부터 29일까지 양국 교육기관간 업무협약에 따라 대만 국립가동고급농업직업학교(이하 가동농고) 유학생 4명을 대상으로 20여일 일정으로 국제 유학생 연수를 가졌다.

전남생명고 국제 유학생 연수에는 대만 핑동현 가동향에 소재한 가동농고 3학년 굴패민, 2학년 허위금, 장아정, 진이근 등 학생 4명이 참여했다.

대만 유학생들은 전남생명고에서 3주간 교과 및 실습포 수업 참여, 교육 시설 견학, 2학년 WPL 참여, 홈 스테이, 전주 한옥마을, 부여 백제 문화 탐방 등 우리나라의 농업교육과 역사·문화체험 등을 하였다.

한국을 방문한 가동농고 3학년 굴패민 학생은 “한국의 농업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다양한 한국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고 하였고 전남생명과학고 3학년 최세라 학생은 “대만 친구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생활양식을 알려주도록 교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이인휘 교장은 “대만 가동농고 학생들과 전남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는 활동은 문화의 교류가 한쪽 방향이 아닌 상호 교류가 동등한 위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의미라며, “이번과 같은 국제 학교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