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형 수학여행지 답사

테마형 수학여행지 답사, 친환경 급식쌀 파악
신전출신 강성봉 교육지원국장 동행안내 

서울특별시 동작교육지원청 관할 구역인 동작구와 관악구 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등 40명이 강진군 초청으로 지난 18일부터 2일간 강진군 일원의 문화답사를 실시 하였다.

방문단은 첫날 하멜기념관, 사의제, 영랑생가, 청자박물관, 마량미항을 답사 하였고 다산수련원에서 1박 후 다산기념관, 다산초당, 무위사 등 문화답사와 강진의 친환경쌀을 생산하는 미곡처리장을 방문 하였다.

이번에 강진군이 교장선생님들을 대거 초청한 것은 테마형 수학여행지를 강진으로 유치하여 체험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전답사의 성격이었다.

또 각급 중.고등학교 급식에 필요한 친환경 급식쌀의 홍보를 함으로서 강진산의 친환경 급식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와 농촌간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강진의 유수한 문화유적과 천혜의 자연환경, 그리고 훌륭한 숙박시설을 갖춘 '다산수련원'은 수학여행지로서 최적지라는 좋은 평판과 함께 강진군에서 경작된 친환경 쌀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앞으로 급식쌀 공급에 가능성을 열었다.

이번 교장단 팬투어는 강진원 강진군수가 직접 방문객을 환영 하였으며 신전면이 고향인 서울특별시 동작교육지원청 강성봉 교육지원국장이 동행하여 우리 고향 강진군의 본 문화답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서울취재본부>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