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방조제내 간척지 배수펌프장 설치 추진

2012 읍면순회 ‘군민과의 만남’이 강진원 군수와 칠량면민들의 대화가 진행 됐다. 지난 3일 칠량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이 논의됐다.

강진원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국비 예산인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철저한 준비로 800여명의 공무원과 발로 뛰어 예산을 확보하겠다”며 “ 농기계 보급, 축산업, 수도작, 화훼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식 유통팀장은 강진군의 기본현황, 재정규모, 운영방향등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2012년 역점시책을 설명했다.

역점시책으로는 강진만의 강점자원을 경쟁력 있는 1등 브랜드로 육성하여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도모하고 60억원 공모사업인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설치, 세계인이 극찬한 명품 고려청자를 고부가가치 향토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칠량면 주민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칠량면 현안사항인 칠량천(현평~장계)교량 설치, 상습 침수지역인 장계방조제내 간척지 배수펌프장 및 용․배수로 정비사업, 아산마을 앞 장계들 용․배수로 정비사업, 학동마을 위험 교량 재설치 등 주민들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적극적인 대처로 빠른 시일내에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민과 대화에는 연곡, 장계마을 농로 비포장이 많아 사고위험성이 있어 포장공사, 강진만 주된 오염 원인이 되고 있는 강동 등 4개마을 하수처리 시설 개선, 장동마을 보건소 설립 치과의사 배치 요구, 주차시설 확보, 옹기 전수관 및 체험관 건리등 14건의 건의사항이 전달됐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