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타운 3층에 개관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회장 조민강)는 어린이 북카페 ‘아이&맘’을 운영해 지역 어린이들은 물론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북카페 ‘아이&맘’은 강진아트홀 복지타운 3층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과 보호자들을 위한 카페공간으로 마련돼 있다. 어린이 북카페는 강진군으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다.

‘아이&맘’은 매주 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간단한 음료, 유기농 간식 판매와 어린이 놀이시설(입장료는 2,000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건비와 기본운영비를 뺀 수익금은 어린이를 위한 도서구입과 아동복지사업에 재투자하게 된다.

한편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는 2003년 10월 강진동화읽는어른모임으로 출발하여 매년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좋은 책 읽어주기 사업, 어린이 책문화잔치, 놀자놀자 책이랑 놀자 프로그램을 꾸준히 펼치면서 어린이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조민강회장은 “어린이에게는 뛰어노는 즐거움을, 엄마에게는 육아 정보교류와 지칠 수 있는 육아생활에 작은 활력소를 주는 공간. 아이와 엄마가 동시에 만족하는 신나는 어린이북카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우리 회는 강진의 바른교육과 다양한 도서문화 정립을 위해 지역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주민들과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