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불교대학 신입생 62명 입학

지난 6일 강진불교신도회관에서 관내 사찰 스님들과 입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불교대학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강진불교대학은 지난 6일 강진읍 강진불교신도회관에서 강진불교사암연합회장 혜종스님을 비롯해 관내사찰 스님들, 윤중근 강진군불교총신도회장, 전순호 강진포교사회장, 강두재 강진불교대학총동문회장, 신입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

입학식은 부처님께 예를 올리는 예불로 시작했으며 62명의 입학생과 불자들은 부처님의 가르침 속에서 불자의 의무와 행실을 다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자비와 사랑이 충만 된 삶을 기원했다.

강진불교대학장 혜종 스님은 “바쁜 일상생활에서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체계적으로 배우기 위해 모인 불자님들의 열의가 대단한 것 같다”며 “불교대학의 존재는 불자님들이 잘 배우고 실천하여 참된 불자로 거듭나 강진의 횃불이 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살님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진불교대학은 불교의식과 예절, 부처님 생애, 성지순례, 연등만들기, 불교입문 생활속의 불교, 생활속의 참선수행, 생활속의 계율수행, 생활속의 불교문화와 미술 등의 과목을 이해 하기 쉽게 강의 한다.

강진불교대학 제12기 교수진은 혜종스님(용문사), 수현스님(신흥사), 보각스님(금곡사), 성묵스님(시방사), 일담스님(백련사)이 매주 수요일 강의를 갖는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