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의용소방대 화합한마당 행사

제50주년 소방의날 기념 강진군의용소방대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9일 강진군 종합운동장에서 강진원 군수, 관내 기관단체장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진시가행진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성전면 여성의용소방대 곽영심 대장, 군동면 의용소방대 김창근 대장이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전남도지사 표창은 강진읍대 김종현 대원, 강진읍대 김영모 대원이 받았다. 강진군수상은 강진읍의용소방대 조동환 대원 등 10명, 강진군의장상은 강진읍의용소방대 윤현복 대원 등 10명, 강진소방서장은 신전면 의용소방대 정현용 대원 등 13명이 표창을 받았다.

식후 행사로 열린 소방가족 화합한마당 행사는 11개 읍면대 별로 줄넘기, 윷놀이, 속도방수, 훌라후프, 노래자랑 경연을 했으며 다양한 경품 추첨을 통해 소방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동옥 회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의용소방연합회가 하나로 똘똘 뭉쳐 화재예방, 재난예방으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역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11개 읍면대, 2 지역대, 1개 전문대를 두고 56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