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체육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강진군체육회 되도록 최선”

지난 11일 강진군체육회 상임부회장으로 선임된 김오중(53․칠량면)부회장. 김 상임부회장은 “강진군이 전국적인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군민들과 체육인들의 단합으로 강진군체육회 위상을 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상임부회장은 “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군민과 체육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화합과 단결이 필요하다”며 “체육인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협회별 지속적인 모임을 갖게 하고 자원봉사단을 조직 운영하고 군민들과 함께 하는 각종 행사를 개최해 군민화합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상임부회장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각종 체육대회 유치 및 전지훈련 유치 하는게 급선무다”며 “강진지역은 타지역에 비해 체육시설 인프라가 비교적 잘 돼 있어 최적격의 장소로써 체육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학교, 실업팀, 프로팀들에게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각종 체육행사 및 전지훈련 단체를 적극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상임부회장은 “체육인들이 함께 만나 화합과 단결할 수 있는 체육회관 설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체육인들의 구심점이 될 체육회관 설립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칠량출신인 김 상임부회장은 칠량초․중, 전남체육고를 졸업, 1983년 강진군씨름협회 전무로 시작해 씨름협회 회장, 강진군체육회 부회장, 전남도체육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김 상임부회장은 부인 황의령(48)씨와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