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이 특산물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블로그(blog.naver.com/gangjincity)를 개설했다.

군은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브랜드로 선정돼 ‘러브(미)’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호평쌀을 시식권으로 걸고 파워블로거를 활용한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추진했다.

이 행사에 군은 특산물과 관광홍보의 전령사인 파워블로거 5명을 선정, 프리미엄 호평쌀 블로그 포스팅, 카페스크랩홍보,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집중 실시했다.

파워블로거 5명은 소비자 입맛에 맞는 시식후기와 쌀 요리활용법 등을 게재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바이럴 마케팅 미션을 수행한 결과, 이벤트 응모 433개, 블로그 이웃 359명, 페이지 스크랩 803회의 실적을 올렸다.


▶파워블러거란

파워블로거란 각 분야에서 대중 인지도가 높아 영향력이 큰 개인 홈페이지 운영자를 뜻한다. 2008년 용어가 처음 등록됐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워블로거는 800여명, 다음에는 500여명에 달한다. 포털사이트가 매년 심사를 통해 파워블로거를 선정하기도 한다. 고정적으로 이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회원들이 많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상품평등이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파워블로거 회원들은 저렴한 가격에 해당 상품을 공동으로 구매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전국의 각 자치단체들은 물론 기업들이 파워블로거를 이용한 마케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