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내 공터 곳곳 쓰레기투기
천장구조물 낙하, 안전도 지적

마디로병원 입구 주변에 불법투기된 쓰레기들이 나뒹굴고 있다.
마디로병원 입구 주변에 불법투기된 쓰레기들이 나뒹굴고 있다.

2018년 폐업한 강진읍 마디로병원 건물이 새로운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서 흉물로 전락하고 있어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현재 병원 건물은 문이 닫혀진채 일부 창문 몇 개만 열려있는 상황이다. 병원 주변 경관은 상황이 심각하다.

병원 입구와 주차장, 공터 곳곳에는 각종 생활쓰레기와 플라스틱 의자 등이 나뒹굴고 있어 쓰레기장으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에 나무들도 가지가 무성해지고 있는 상황에 병원 입구의 천장에 설치됐던 타일들도 떨어져 안전문제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마디로병원은 지난 2018년 7월 폐업해 경매로 넘어갔으며 최근까지 4차례 유찰돼 최저가는 감정가의 절반이하인 17억원 정도로 떨어져있는 상황이다.

이 곳 부근은 프린스호텔을 비롯한 크고 작은 숙박시설들이 밀집된 곳이다. 겨울에는 동계훈련을 온 선수단이 오가는 길목이고 나들이철에는 관광객들도 자주 이동하는 통로인 상황에서 자칫 미관을 해치로 낙후된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인근 한 지역주민은 "마디로병원이 사유지이기 때문에 방법은 많지 않겠지만 병원 주변 환경 정비라도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며 ”관광객들과 선수단들이 이 곳을 바라보며 강진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을 갖게 될까 두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