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예산확보로 상생 도모”

민주당 한명진 예비후보(좌측)가 출판기념회에서 결의를 다지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명진 전 방위사업청 차장(55) (고흥, 보성, 장흥, 강진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이 지난 11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본격 총선채비에 나섰다.

이날 개최된 출판 기념회에는 평소 한명진 예비후보자를 아끼고 많은 가르침을 준 박철순 서울대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한 김철우 보성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강진원 전 강진군수, 김인규 전 장흥군수 등 5천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비롯한 김두관, 안규백, 김종민, 오제세, 최운열, 김정우, 권칠승, 맹성규 의원 등 민주당소속 국회의원 8명이 영상 축하메세지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한명진 후보자는 ‘돈이 도는 지역경제 한명진이 답이다’ 책에서 지역 발전계획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예산전문가로서의 지역에 대한 비젼과 애정에 혼신의 역할을 다짐했다.

특히, 개인적인 출세를 위한 정치 보다는 오직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확보와 4개군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정치를 펼치겠다는 남다른 소신을 밝혔다. 한 전 차장은 책을 통해 자신의 성정과정을 담담하게 담았다.

한 전 차장은 기획재정부 정책기획관과 조세총괄정책관 등 요직을 거치며 예산과 재정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