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본격 추진

지난 26일 강진읍시장 ICT 카페에서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26부터 11월 21일까지 강진시장내 ICT카페에서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교육 수강 신청자 18명을 대상으로 관광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8월 26일 오후 1시 개강식을 개최하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 첫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관광, 캐디, 숙박 등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며 각  과정마다 전문 강사진 21명이 배치된다.

호텔관광전문가과정은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음료서비스, 다도에 대한 교육 및 관광산업의 비전 등에 대하여 교육하며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도 실시한다.

골프캐디 전문가 과정은 골프의 정의, 골프용어, 골프 규칙 등과 필드 매너 등 골프장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캐디실무 과정은 캐디업무내용과 서비스 예절에 대하여 학습한다. 현장실습으로 강진군 골프장 투어를 실시한다.

서비스전문가 과정은 서비스 마인드, 전화예절, 비즈니스 매너, 컴플레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교육한다. 서비스 심화교육으로 고객 유형 비교와 프레젠테이션,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도 실시한다.

한 60대 교육생은 “3개월 교육 과정을 1000미터 마라톤 완주라고 생각한다. 꾸준하고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군은 교육을 통해 취업 자신감 하락 방지를 위한 멘토링도 실시한다. 교육생 맞춤 일대일 상담서비스를 진행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알려준다.

군관계자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새로운 일터에 맞는 취업교육으로 군민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모든 수강생이 이번 교육을 마치고 일취월장하여 취창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