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카페 이용 청장년 대상

이론과 자격증 정보 등 제공

강진청년문화창작소에서 청년들이 3D프린터 활용 교육을 받고 있다.
강진청년문화창작소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젊은 리더들을 위한 3D프린터 활용과정 교육을 개최했다.

3D프린터 교육은 플라스틱, 액체, 가루 등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으로 제품을 디자인한 후 형상을 만들어 내는 프린터 활용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3D프린터에 대한 기본 이론과 출력 방법, 3D프린터 국가 자격증 정보, 기술 동향, 응용 분야, 비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차세대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3D프린터 교육은 미래를 이끄는 젊은 리더들을 위한 필수 교육으로 이미 여러 지역에서는 교육이 보편화 되어있지만 군 지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이에 군은 강진청년일자리카페 이용 청년층을 대상으로 비전있는 취‧창업 교육을 추진하고자 3D프린터 교육을 개설해 타지역으로 가야하는 불편을 해소 해 주었다.

유혜민(20세)씨는“우리 지역에서 3D프린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 교육 호응도와 참여율이 높으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9월 중에 관광기념상품개발 교육을 새롭게 개설해 운영한다. 관광기념상품 개발교육으로 강진청자에 캘리그라피를 활용하여 생활 청자 만들기, 반려동물을 위한 펫 푸드 제조 과정, 온라인 판매를 위한 1인 쇼핑 유튜버 양성 교육과정 등이 추진된다.

시대가 변화하는 만큼 시대에 맞춘 새로운 꿈,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또 지난 6월부터 운영한 브런치카페(제과제빵)과정 및 홈브루잉마스터(수제맥주)과정과 관광상품개발 교육에 참여한 청년 교육생들이 10월 청자축제에 참여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