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볼링선수팀과 국제 볼링 우호 교류전

말레이시아 볼링팀이 관내 한 볼링장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강진에 럭비 볼링 등 각종 종목 전지훈련 팀들의 방문이 줄을 있고 있다.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한국전력공사 럭비팀 선수 및 관계자 20여명이 강진에 체류하며 전술훈련과 체력훈련에 매진했다.

한전 럭비팀은 대한민국 럭비 실업팀 중 최강팀으로 손꼽히는 팀으로 2017년 전국춘계럭비리그전에서 우승을 차지 한 바 있다.

김동환 럭비팀 코치는 “선수들이 훈련하는 데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 준 강진군의 배려와 지원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꼈다. 앞으로도 강진에서 럭비팀이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 말했다.

럭비팀의 바톤을 이어받아 강진을 찾은 또 다른 팀은 말레이시아의 볼링 팀이다. 말레이시아 페낭볼링연맹 관계자 및 청소년 대표팀 32명이 전라남도볼링협회와의 국제 볼링 우호 교류전을 위해 지난 21일 강진군을 찾았다. 말레이시아 페낭볼링연맹 관계자 및 청소년 대표팀 선수들은 25일까지 강진에 머무르며 훈련과 대회를 이어갔다.

페낭시볼링협회 관계자는 “25일까지 5일간의 일정동안 말레이시아 볼링팀과 전남 청소년 대표 볼링팀 15팀 160여명의 선수들과의 경기를 갖는 등 스포츠 기술 교류의 장에 참석할 수 있어 뿌듯했다. 특히 강진의 문화탐방 및 관광을 통해 따뜻하고 아름다운 강진에 대해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럭비․볼링팀이 전지훈련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웨이트트레이닝장, 천연잔디구장, 수영장 등 스포츠 인프라 시설 지원에 물심양면으로 힘쓴 결과, 지금까지 246팀 4,509명의 국내․외 전지훈련팀을 유치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