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마을과 소망의 집 방문, 소고기 등 위문품 전달

지난 30일 차영수 도의원이 입소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차영수 의원은 지난 30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도암면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은빛마을과 도암 소망의집을 위문했다.

이날 위문은 도암면을 포함하여 강진, 성전, 신전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차영수 도의원과 강진군이 합동으로 실시한 것으로 소고기와 과일 등 전남도와 강진군의 위문품을 전달하며 노인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또 복지시설 구석구석을 살피며 출입문 고장여부와 벽지 장판의 교체 필요성 등을 살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소소한 부분까지 파악해 환경 개선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차영수 도의원은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우리군의 노인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임을 강조하며 “노인요양시설 및 공동생활가정 등의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해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자력으로 대피가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고가 발생하면 종사자들의 신속한 대처 능력에 어르신들의 생명이 달려 있는 만큼 노인 관련 시설 안전성 확보와 종사자 대체능력 제고를 위해 이승옥 군수를 도와 더불어 행복하고 안전한 강진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암면에서는 설 명절 기간 동안 외롭게 명절을 보내며 고독사 위험에 노출된  독거노인의 안전 확인을 위해 각 마을 복지도우미들이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등 독거노인의 안전을 도모하고 명절 기간 동안 정서적 지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행복한 복지공동체 강진 실현을 위해 명절 연휴에도 쉼 없는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