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명농업 발전 위한 전국농업계고 영농학생회원 경진 잔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전남생명과학고에서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농업교육협회 전남지부(지부장 전남생명과학고 교장 최광표)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대회는 14년만에 전남에서 열리는 대회로 전국 63개 농업계고등학교  FFK회원 대표 학생 854명과 각 시·도장학사 및 한국농업교육협회 지부장과 사무국장, 전라남도 농업계고 교직원, 농업 관계자 등 4천여명이 모여 농업교육의 발전적 모델을 제시하고 농업 기술 및 정보를 공유했다.

대회는 3일간 진행됐는데 첫날은 경진의 날로 전공 및 글로벌 리더십 경진, 학술대회, 예술제, 둘쨋날은 축제의 날로 전국FFK연합회장 선거, 골든벨, 총회, 셋째날은 대회의 날로 영농학생들의 연구발표 및 시상, 대회식 등 영농학생 주도로 자율성을 발휘하여 다양하게 진행됐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차산업인 농업분야의 미래인재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개함으로써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생명농업 발전을 위한 영농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농업교육에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히고 이 자리에 참석한 전국 농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할 것을 강조하였다

전국FFK연합회장 문지영(전남생명과학고 3학년) 학생은 “제47년차 대회를 통해 농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자긍심을 갖게 되었으며 친환경 생명농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도전을 하여 반드시 성공하는 글로벌 영 마이스터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회는 20일날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