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대비 군민안전 및 피해예방에 집중키로-

이승옥 군수가 태풍피해에 대비해 군청 간부들과 함께 재난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가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에 따라 예정된 취임식을 취소하고 태풍피해 대비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

이군수는 북상하고 있는 태풍 ‘쁘라삐룬’피해 사전 예방과 지역민들의 안전에 집중하기 위해 7월 2일로 예정됐던 민선 7기 군수 취임식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군수는 지난 1일 오전 9시 강진군청 소회의실에 강진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세우고 안전건설과장 외 해당담당 부서장등 11명과 함께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긴급 사전회의를 주재하며 태풍 예상 진로에 따른 담당부서 대처 계획의 사전점검과 태풍피해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방향을 모색하는등 태풍 피해 발생 최소화를 위한 사전 대책 마련에 고심했다.

▲ 이승옥 군수가 2일 오전 다산초당을 찾았다.
이군수는 특히 이날 회의에서 피해 발생 전 사전 예방의 중요성과 재난상황 발생시 공무원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건설현장 사전 점검, 읍·면의 배수관리 점검등 강진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적극적 의견을 개진하며 재난대비 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군수는 “태풍과 호우피해 예방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 불가피하게 취임식을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 군민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군민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두 발 벗고 나서는 것이 공무원들의 숙명이다.

앞으로 매번 이와 같은 기상이변이나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대책회의를 갖고 강진군민의 피해 발생 최소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승옥 군수가 다산선생 영정에 큰절을 하고 있다.
이군수는 태풍 이동경로에 따른 피해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예정된 군민과의 소통 일정은 그대로 추진한다.

1일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과 강진양로원 등 노인 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일 11시 40분 강진읍 복지회관에서 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배식 봉사일정은 그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