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삼 도지사 후보, 정동영 의원 등도 합동유세 동참

지난 2일 박지원 의원이 마량을 찾아 면민들에게 민주평화당 지지를 호소를 하고 있다.
6.13지방선거의 공식 선거일정이 시작되 첫 주말에 민주평화당 민영삼 도지사 후보와 박지원 의원이 지난 1일, 2일 양일간 연속적으로 강진을 찾아 민주평화당 후보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사격을 했다.

지난 1일 민영삼 도지사 후보는 버스터미널앞 광장에서 군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곧바로 지지연설을 시작했다.

민 후보는 “청렴하고 준비된 곽영체 후보야말로 군정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후보”라며 “곽후보의 교육경력을 주목해야한다고 말하며 교육은 잠겨있는 강진을 열어 살리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열쇠인데 곽후보는 그 열쇠를 가지고 있는 교육전문가인 곽영체가 당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일에는 박지원 의원이 마량을 찾아 곽 후보와 함께 합동선거전을 펼쳤다. 박 의원은 특유의 위트있는 입담으로 마량을 웃음바다로 만들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마량 주민들과 마량을 찾은 관광객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박 대표는 “곽영체 군수후보는 전라남도 도의원 두 번, 교육위원장도 할 때 어떤 비리에나 구설수에 오르지 않은 가장 양심적인 분이기 때문에 강진군수로 딱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지난 5일에는 정동영 의원도 강진을 방문해 군민들에게 곽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