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공감, 소통행정 실천… 애로사항 청취

30일 오전 강진원 군수가 강진읍 목리마을에서 농민을 도와 모판을 옮기고 있다.
강진원 군수가 30일 오전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격려했다. 강 군수는 올해도 강진읍 차경들녘에서 로터리 작업을 하고 있는 마을 주민들을 찾았다.

밤낮 없는 영농작업으로 심신의 피로가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위로의 말과 함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강 군수는 “쌀 공급과잉으로 가격 하락에 대비하고 농업인들의 소득을 안정시키기 위해 벼 경영안정대책비 지원, 벼 육묘용 상토 공급, 유기질 비료 공급, P·P포대 지원 등 농업인이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각종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농업인과 소통하기 위해 영농 현장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읍 이명열씨는 “군정을 챙기기에도 바쁠 텐데 영농현장을 먼저 생각하고 이렇게 찾아와 농업인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에 한껏 힘이 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강 군수는 강진읍 목리마을에서 벼 육묘작업을 하고 있는 김대중씨와 학산마을 천유석씨를 만났다. 김씨는 대규모 면적의 벼를 재배해 농업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천유석씨는 화학 제초제를 대체한 새끼 우렁이 방사로 친환경 벼 재배를 유도하고 있는 농민이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