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신청접수… 심사거쳐 대상자 확정

강진읍이 지역 저소득가구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청소년이 경제적 부담으로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이에 위성용품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생리대를 현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11~18세(2000년 1월 1일~2007년 12월 31일)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아동양육비 등 복지급여수급자로 오는 2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청소년 본인이 신청할 경우 청소년증 또는 학생증을 지참해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강진읍 초지길 21) 또는 이메일(meilyny@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가족이 방문 신청할 경우 신청인 신분증을 지참해 읍사무소를 방문하고 가족관계 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발급,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후견인, 법정 대리인, 사회복지시설 시설장 등이 신청할 때는 신청인 신분증과 신청인 자격 확인 자료(가정위탁보호확인서, 시설아동증빙서류, 후견인 증명서 등)을 구비해야 하며, 시설대표자가 거주 청소년 다수를 신청할 경우 신청자 명단을 별도로 제출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6개월분의 여성용품을 방문수령 또는 택배·우편 등을 활용해 배송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강진읍사무소(061-430-5514)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