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청자골 어린이날 한마당 잔치’

지난 5일 강진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행사 관계자와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군은 강진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제23회 청자골 어린이날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관내 40개 이상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따뜻한 날씨 속에 성대히 치뤄졌다.

식전행사로 청소년 댄스팀의 공연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무대에 올랐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지역 내외 어린이들과 가족 등 2천여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제23회 청자골 어린이날 한마당 잔치’는 작년에 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 활동이 확대 됐다. 압화체험, 도자기물레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신설 돼 진행됐다.

체험마당은 총 31개로전통 떡·수제버거·계란후라이·주먹밥 등을 직접 만들어 먹는  먹거리 체험을 비롯 비눗방울 만지기, 소방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활발한 참여를 이뤘다.

또 운동장에 설치된 대형 에어바운스는 이색 놀 거리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주길성 어린이날추진위원장은 “미래의 자원인 아이들에게 어린이날 행사로 다양한 것을 경험하게 해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병옥 부군수는 "강진군 청자골 어린이날 행사와 더불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강진군 아동 복지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