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등 2건 안건 처리

지난 5일 강진군체육회 회의실에서 2018년도 정기 이사회가 진행되고 있다.
강진군체육회는 지난 5일 강진군체육회 회의실에서 2018년 정기이사회를 갖고 2017년도 사업결과 및 예산ㆍ결산 승인의건과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등 2건의 주요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이사회는 의안 처리전 일반업무와 회계분야 감사 결과보고가 있었는데 외부감사로 위촉된 김홍운 감사는 갈수록 유치전이 치열한 기존의 구기종목 위주의 전지훈련팀 유치에서 탁구, 볼링, 사이클, 배드민턴 등으로 확대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과 기금 공모사업인 학교체육시설개방지원 사업을  공격적으로 유치하여 시설관리매니저 4명을 신규 채용 하는 등 군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각종 비품대장과 각종 서류의 전자문서화, 체육회 홈페이지 구축, 대회 피복 구입의 공개 견적입찰 등 투명한 체육행정을 추진하여 군민들과 체육인들에게 신뢰 기반을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2017년도 사업성과로는 전국 및 도단위 대회로 17개종목 36개 대회를 유치 개최하여 연인원 119,671여명이 강진을 방문하여 94억원의 직ㆍ간접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었으며  탁구(일본), 볼링(괌), 축구, 사이클 등 국내ㆍ외 전지훈련을 적극 추진하여 지난해보다 2종목이 늘어난 10개종목 192개팀 연인원 3만 7천여명을 유치 스포츠메카로서의 활성화에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2018년에는 기금사업인 생활체육지도자를 강진군 관내에 파견하여 찾아가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급 할 계획이며, 군 시책사업인 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여행과 사업을 강진만 갈대숲에서 추진하여 관광명소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계획이다.

강진군체육회가 2018년도에 개최하는 전국단위대회는 30개 대회에 달한다. 군 체육회 김정식 상임부회장은 “체육인들과 긴밀한 소통과 화합 속에 변화와 혁신을 통한 민주적인 체육 조직체로 거듭나겠다”며 “군민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자발적으로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창의적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면서 군민소득과도 직격 될 수 있는 다양한 전지훈련종목과 대회 유치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