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연시총회 개최, 농업소득배가 다짐 결의

지난 1일 강진군한우협회 연시총회에서 강진원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일 강진군 한우협회는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개최, 결산보고 및 2018년 사업계획을 협의했다.

김강민 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강진원 군수의 축사, 임원진 소개, 한우산업 발전 공로패 증정 및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2018년 농업소득배가 원년의 해를 맞아 한우협회가 농가소득을 위해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강진군 한우협회는 과거 조직이 해체되어 기능을 상실해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2013년 군 한우산업팀 신설을 계기로 흩어져 있던 회원을 하나로 규합하고 다시 조직을 정비해 재창설했다.

현재 강진군 한우협회는 군 임원진 15명, 읍면지회 임원진 29명, 각 분과위원 16명을 조직해 농가컨설팅 및 역량강화교육, 선진지 견학, 한우 소비촉진운동 등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곡사 벚꽃축제, 갈대축제 등 관내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해 착한한우 직거래 판매행사와 더불어 홍보 마케팅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강민 한우협회장은 “한우협회가 재구성 창설하기까지 많은 진통이 있었지만 우리 한우 농가들의 의지와 열정 그리고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회원님들의 염원으로 다시 뭉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한우협회는 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힘을 합쳐 한우농가의 소득과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