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탐진빌 2차 1층 스시웨이 강진점 오픈

전문 주방장 2명 직접 조리… 다양한 메뉴‘눈길’

최근 탐진빌 2차 1층에 초밥전문점 스시웨이 강진점이 오픈했다.
최근 관내에 최고급 호텔에서 맛볼 수 있는 고급 초밥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초밥 전문점이 강진읍 탐진빌 2차 1층에 문을 열었다. 이곳은 최영환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초밥전문점 스시웨이 강진점이다.

이 곳은 체인점 형태로 운영되는 곳으로 본사에서 숙련된 전문 주방장 2명이 손님들이 주문즉시 조리를 하고 있어 신선하고 깔끔한 맛의 초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스시웨이의 경우 획일화된 초밥이 아닌 스시웨이만의 신선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면서도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인기가 높은 편이다.

먼저 이 곳에서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초밥인데 특초밥과 스페셜 초밥이 인기메뉴이다. 스시웨이 특초밥은 1인분에 12개의 초밥이 나오는데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어, 광어뱃살, 참치, 참치뱃살, 토치구이, 소고기우둔살, 차돌박이, 초새우 등 16개 모두 다른 종류가 나오기 때문에 각기 다른 맛을 음미하기에도 좋다.

여기에 2인분이상 주문한 경우 수제비 매운탕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수제비 매운탕의 경우 생선뼈를 푹 고아 육수로 끓여 만든 것으로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1인분만 주문한 경우 우동을 맛볼 수 있다. 우동은 스시웨이 주방장이 직접 개발한 육수를 활용해 시원하고 진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1인분에 1만6천원이다. 또 스페셜초밥의 경우 15개가 제공되는데 특초밥에서 참치뱃살과 장어, 연어알 초밥과 새우튀김이 추가되며 1인분에 2만5천원이다.

초밥전문 쉐프 2명이고 주문즉시 제조하기 때문에 신선한 맛이 인기 비결이다.
또 모듬형태 초밥외에 광어한판, 생연어, 참다랑어 모듬뱃살 초밥 등 한가지 생선만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며 생선회를 먹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소고기한판 초밥도 준비돼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메뉴로 초새우, 계란, 게살, 유부로 만든 초밥도 마련돼 있다.

또 스시웨이 강진점만의 특별한 메뉴로 코스정식도 있다. 코스정식의 경우 연어샐러드, 모듬회, 초밥, 뽈락지짐, 새우튀김, 메로구이가 제공되며 2인분이상의 경우 수제비매운탕이 서비스된다. 1인분은 우동이 제공된다.

특히 메로구이는 심해어로 알려진 메로의 턱살부위만을 엄선해 구워낸 것으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스시웨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메뉴이다. 또 자신이 좋아하는 초밥으로 15가지 중에서 골라서 추가주문도 가능하다.

간단한 점심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다. 먼저 샐러드와 초밥 8개, 소고기우동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제공되는 점심간편메뉴가 인기이다. 가격도 1인분에 8천500원으로 저렴해 최근 점심시간에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알밥과 우동, 연어덮밥과 우동, 회덮밥과 우동, 스시웨이 연어롤 등도 점심메뉴로 마련돼 있다. 초밥외에 메로구이, 우동, 새우튀김, 왕새우튀김 등 부가메뉴도 주문가능하다.

저녁시간외에 술안주용 메뉴로 모듬 사시미와 참치사시미가 마련돼 있다. 이 메뉴에도 역시 얼큰한 수제비매운탕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모듬사시미는 2만3천원~5만원에 맛볼 수 있고 참치사시미는 3만8천원에서 5만원에 제공된다.

5만원인 대자 메뉴의 경우 3~4인분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여기에 생연어사시미와 참치왕갈비조림, 킹타이거새우치즈철판, 생연어샐러드도 준비돼 있다.

또 스시웨이 강진점의 경우 매장을 방문해 먹을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포장해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한번 방문하면 단골등록과 함께 1%를 포인트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또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주문즉시 전문 쉐프들이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신선하다는 점이다.
 
이뿐만 아니라 스시웨이를 이용하면 옆에 위치한 카페드롭탑의 아메리카노 10%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설문조사를 통해 매월 1개팀을 선정해 무료식사권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전화는 434-3774번.

최영환 대표는 “항상 방문해주신 손님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제 도시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고급초밥 전문점이 강진에도 생겼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