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직원 교통사고 3명 중상… 마을진입로와 2차선도로 혼란야기

군동 갈전마을 도로가 마을 진입로와 인접해있고 시야확보가 어려워 위험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2시 30분께 군동면 갈전마을 부근 도로에서 강진읍 방면으로 향하던 A모(30)씨의 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로 운전자 A씨와 동승자 등 농협 직원 3명이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를 조사한 경찰은 졸음운전 여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사고소식을 접한 인근 주민들은 평소에도 갈전마을 부근 도로가 구조상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곳이라고 지적했다.

강진읍에서 군동면 방면의 경우 2차선 도로에서 갈전마을 앞 다리부근에서 갑자기 마을로 진입하는 도로와 기존 2차선 도로가 분리되어 있다.

이 때문에 지역을 처음 찾는 운전자들의 경우 혼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다리 부근 도로가 주변지역보다 지대가 높게 도로가 개설돼 있는 탓에 운전자들이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 맞은 편 도로에서 달려오는 차량이 잘 보이지 않아 평소에도 위험한 도로라고 지적을 받아왔다.

또 다리위가 높다보니 내리막으로 연결되는 도로에서는 자연스럽게 과속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 도로 구조 자체가 위험하게 설계돼 있다는 것이다.

인근의 한 주민은 “평소에도 갈전마을 부근 도로가 위험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고 있는데 이번에도 큰 사고가 발생해 안타깝다”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운전자들과 인근 마을주민들의 안전을 생각해 대책을 마련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