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 알찬행사 즐기세요”

청자축제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40회를 맞는 청자축제는 오는 28일 강진군 대구면 청자도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 청자축제는 확연히 달라진 축제장의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로 벌써부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축제는 경영형 축제로의 기반 구축, 관광객대상 청자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청자 대중화 여건 확충 등 100개의 알찬 단위행사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강진청자 국제 심포지엄, 명품관내 이벤트존 운영, 청자 일일교실 등 기획행사 17종, 대형청자 상징물 신설 등 전시행사 10종, 강진청자 편종 연주회, 청소년 락 페스티벌 등 공연행사 12종이 관광객 맞이 준비를 끝냈다.

또 물레성형체험, 청자코일링체험, 닥터피쉬체험 등 체험행사 27종, 전국실버댄스경연대회, 다문화가정 한마당 큰잔치 등 부대행사 31종으로 총 5개 부문 100개 단위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대폭적인 축제장 시설 보강을 통해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구경할수 있게 했다. 또 경영형 축제로의 과감한 전환을 위해 청자명품관 규모를 전년 대비 1.5배 확대하여 청자 매출액 제고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명품관내 특별 이벤트 존을 신설해 1일 5회씩 경품 추첨을 통해 청자상품권을 지급하는 경품행사, 청자소품 및 생활자기 중심의 즉석경매 등을 통해 청자를 정상가의 50% 가격으로 판매하는 깜짝세일 등을 매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