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전, 송편, 소고기 주물럭 등 음식 나눔

지난달 28일 강진군자원봉사센터가 차례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진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달 28일 2017 추석명절 차례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소외계층 등 120가정에 정성어린 음식을 전달해 추석명절을 앞두고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스스로 차례음식을 장만하지 못하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강진푸드봉사회, 강진읍생활개선회, 도암농가주부모임, 군동면적십자봉사회 등 5개 단체 7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생업에 바쁜 일상이지만 봉사자들은 강진 재래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명태전, 송편, 소고기 주물럭, 도라지나물, 식혜를 이틀동안 정성껏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차례음식은 군 희망복지지원단, 읍·면사무소에서 추천한 120가정에 직접 전달됐다.

차례음식을 전달받은 군동면 최 모 어르신는 “자식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생활에 늘 외롭고 쓸쓸한데 딸 같은 봉사자들이 음식도 가져오고 말동무도 되어주니 고맙다”며 “올해 추석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덜 외로울 것 같다”고 말했다.

군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차례음식 장만이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자원봉사자 분들이 정성으로 만든 따뜻한 음식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